티스토리 뷰

 

혈당을 낮추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로 인해 요즘 핫한 다이어트 식초 '애플 사이다 비니거', 바로 '사과 식초'를 말하는 것입니다. 혈당이 낮아지면 인슐린이 덜 분비되고, 그러면 지방 합성도 덜 활성화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건데요. 실제로 다른 노력 없이 3개월간 꾸준히 이것을 드신 분들은 1.7kg 정도 감량되었다고 합니다.

 

그래서 이 글에서는 많고 많은 식초 중에서 왜 하필 '애플 사이다 비니거'를 추천하는 것인지 그 이유와, 먹는 방법, 그리고 부작용에 대해서 정리해보고자 합니다. 먼저 아래의 링크로 들어가시면, '식초'가 제조되는 과정과 간단한 기본 지식을 통해 왜 많은 식초 중에서도 굳이 '애플 사이다 비니거'를 추천하는 것인지 분명한 이유를 알 수 있을 것입니다.

 

 

 

 

썸네일

 

애플 사이다 비니거(Apple Cider Vinegar) 먹는 방법

사과 식초 먹는 방법

 

위의 글을 통해 확인하셨다면, 애사비는 사과즙을 자연 발효시켜 얻은 전통 방식의 식초임을 알게 되셨을 것입니다. 심지어 Mother(초산균+섬유질)이 그대로 남아 있도록 필터로 정제하지도 않았고, 가열하지도 않은 자연식품이라는 점에서 다른 어떤 식초보다 믿을만한 식초라는 사실도 이해하셨을 겁니다. 애플 사이다 비니거에도 제품 종류가 많은데요. 아래 링크 제품으로 드시면 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2018년 한 연구에서는 애플 사이다 비니거를 점심과 저녁 식전에 한 큰 술(15ml)씩 먹으면 체중, BMI, 엉덩이 둘레, 내장 지방 지수(VAI) 및 식욕에 있어서 의미 있는 감소율을 보였다고 합니다.

 

또한 잠들기 전 약 20ml를 섭취했을 때에도 혈당 수치와 체중이 감소했다는 연구 논문도 있었고, 식사 직전에 20ml를 물에 희석한 음료를 마셨을 때 인슐린 감수성 개선 효과도 보였습니다.

 

이러한 연구 결과들을 토대로 볼 때, 보통 하루 한 큰 술(15ml)씩 하루 1~2회 물에 희석하여 섭취하는 것이 가장 무난한 방법으로 보입니다.

 

 

부작용

애플 사이다 비니거 부작용애플 사이다 비니거 부작용애플 사이다 비니거 부작용

 

어느 정도 다이어트 효과가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, 만능으로 생각하시면 안 됩니다. 생각처럼 큰 효과가 아닐 수도 있고, 인위적인 약품처럼 혈당을 낮춰주는 전문 의약품도 아닙니다.

 

무엇보다도 식초의 주된 성분은 아세트산입니다. 즉 산성이라는 뜻인데요. 일정량을 넘어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문제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 

  • 치아의 에나멜이 벗겨진다 ⇒ 충치 발생 확률이 높아진다
  • 위산이 역류할 수 있다 (위가 약하신 분들은 조심하셔야 합니다)
  • 만성 신장 질환자에게는 '산'을 처리하는 데에 문제가 될 수 있다
  • 이뇨제, 인슐린 등의 복용 약과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

 

만약 위의 사항들이 염려되시는 분들이라면 주의하시고, 본인에게 맞는 양을 찾아야 합니다. 애플 사이다 비니거는 어디까지나 식품이지 의약품이 아닙니다. 적당량을 드시고, 드신 후의 몸 상태에 따라 조절하시기 바랍니다. 단, 적어도 다른 식초들 보다는 애플 사이다 비니거가 건강에는 좋다고 검증되어 있으니 그 점은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.

 

 

 

 

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,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.